안녕하세요 에이앤비메이커 입니다!

주말은 다들 잘 보내셨나요 이웃님들~? :)

한주가 또다시 빠르게 흘러가 벌써 수요일이 찾아왔습니다!

날씨가 많이 더워져서 그런지 가만히 앉아만있어도 땀이

삐질삐질 나네요 ㅠㅠ 아직 회사에 에어컨 설치가 되지않아서

녹은 아이스크림처럼 흘러내릴거같습니다 :(

오늘은 되게 신기한 제품 이라고 해야할까요? 처음 해보는

작업이였는데 바로 포스팅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치즈박스에서 의뢰한 QR코드판 입니다! 레이저가공으로 모양을 따내고

똑같은판 위에 모양대로 맞춰서 붙여야하는 작업이였는데요!

정말 엄청난 노력과 정성을 들인 제품이였습니다,,하얗게 불태웠죠ㅎㅎㅎㅎ

위 사진과 같이 레이저가공한 빈공간을 하나하나 채워야하는데,,모양이 단순하면

괜찮았겠지만 QR코드 특성상 부분부분 짜잘한게 엄청 많다는점!

그래서 똑같은 모양의 조각도 몇개씩 겹치고 양면테이프도 하나하나

다 떼줘야해서 더더욱 고생한 제품이였습니다ㅠㅠ

그렇게 하나하나 꼼꼼히 붙이다보면!! 그래도 QR코드 모양과

똑같이 제작이 완성됩니다! ㅜㅜㅜㅜ정말 눈이 빠질뻔했습니다

저상태에서 카메라로 촬영하면 QR코드가 찍히는지 궁금했는데

따로 처리를 안해서그런지 찍히는건 없더라구요!

이렇게 레이저가공 후 제작 완료된 제품은 아직! 미완성품입니다 ㅎㅎㅎㅎ

부흥칠이라는 도장집에 보내 도색을 입히고 위에 QR코드를

다시 재작업해야하기 때문이죠,,! 아직 할일이 산더미 라는점 ㅜㅜㅜㅜ

하지만 끝내고 나니 그래도 뿌듯하네요 ㅎㅎ 그리고! 뭔가

너무 빨리 끝나지않았나? 하시는 분들도 있을꺼같아서 준비해뒀습니다.

레이저가공으로,,한방에 성공하지못하고 여러번 재시도를

해서 제작이 완료됬다는걸요,,또르륵,,ㅠㅠ

첫 작업에선 양면테이프를 붙인면을 위쪽으로 오게 했어야했는데

실수로 아래쪽에 두고 레이저가공을 진행해서 양면테이프가

다 타버렸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처참하죠,,? 레이저가공 도중 불길이 나오길래

그래도 괜찮지 않을까,,?하고 지켜보다 도저히 안될꺼같다 싶어

급하게 멈추고 뒷면을 봤더니 저렇게 양면테이프가 다 녹아버렸습니다,,ㅠㅠㅠ

그 후, 다른 아크릴에 똑같이 재작업을 진행해 이번엔 양면테이프를

붙인면이 올라오도록 잘 잡고 진행했지만,,!!! 이번에는

레이저가공에서 실수가 생겼습니다ㅠㅠ 아크릴이 완벽하게

잘리지 않아서 조각 하나하나를 빼낸다고 최대한 살살치며

빼내는 중이였는데 아래쪽과 안쪽 아크릴이 툭하고 부서져버린것이죠,, :(

안쪽 모양이 안부셔졌다면 어떻게든 사용하려고 했지만

안쪽아크릴까지 처참하게 박살나버리는바람에,,,ㅠㅠㅠㅠㅠ

어쩔수없이 이렇게 두번이나 실수해서 심기일전해 결국

마지막에 성공해냈습니다,, 내다버린 아크릴판들이 너무 아깝네요ㅠㅠㅠㅠ

거기다 아크릴이 깨지면서 손가락까지 살짝 베여버렸다는점,,

항상 작업을 할땐 꼭 장갑을 착용하고 일해야하는데

급하게 한다고 막 하다 결국 피봤습니다 :(

그래도 잘 완성된거같아 다행이네요 ㅎㅎ 도장이 끝나고 나면

다시 더 작업을 진행해야하지만,,,벌써 두렵습니다 ㅜㅜ

그럼 오늘의 포스팅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