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이앤비메이커 입니다!

이웃님들 맛점 하셨나요? :)

4월이 시작되고 벚꽃이 점점 만개하는 날이 왔네요 ㅎㅎ

점심식사를 하자마자 식곤증때문에 무거워지는 눈꺼풀을

억지로 참으며 오늘도 열심히 일을 하고있습니다ㅠㅠ

날씨도 너무 좋고 정말 시간만된다면 어디든 드라이브라도

훌쩍 떠나고싶은 날씨네요 :)

오늘 UV인쇄로 진행한 제품은 그레이스 코리아 라는 업체에서

스텐판 위에 인쇄관련 문의를 주셔서 진행해보았습니다!

아이패드 거치대 아랫부분 판을 분리하셔서 저희측에 넘겨주셨기 때문에

인쇄준비단계가 하나 줄어든것은 맞지만...! 수량이 무려 1720개 나 되더라구요,,,

 

 

 

그래서 최우선적으로 지그를 만들기로 결정! 지그를 제작하여 바닥틀을 그려주고

그위에 조심스레 잘 부착한다음 제품을 끼워주면! 아래 사진처럼 틀에 딱 맞게

들어가서 인쇄할때도 아주 편하답니다ㅎㅎㅎㅎ 지그를 고정해둬서 제품이

흔들릴일도 없으니 인쇄할때도 OK! 아주 안성맞춤이죠 :)

그래서 최우선적으로 지그를 만들기로 결정! 지그를 제작하여 바닥틀을 그려주고

그위에 조심스레 잘 부착한다음 제품을 끼워주면! 아래 사진처럼 틀에 딱 맞게

들어가서 인쇄할때도 아주 편하답니다ㅎㅎㅎㅎ 지그를 고정해둬서 제품이

흔들릴일도 없으니 인쇄할때도 OK! 아주 안성맞춤이죠 :)

지그에는 총 42개의 판이 들어갈 수 있는 구멍을 뚫어둬서 차곡차곡

제품들을 끼워준다음! 혹시모를 먼지들( 제품위에 먼지가 있으면 UV인쇄할때 먼지까지 달라붙어요 ㅠㅠ)을

우선적으로 알콜로 잘 닦아내주어야 합니다 혹여나 불량이라도 난다면 인쇄시간의 두배이상을

써버려야 할테니..상상만해도 끔찍하네요 :(

그리고 이제 UV인쇄를 진행하려던 찰나! 제품의 인쇄가 잘 벗겨지지 않게

만들기 위해서 비장의무기(?)를 꺼내듭니다 :) 전처리제인데요! 이걸 바르지않아도

인쇄가 잘 먹어 벗겨지지않는 제품들도 있지만 반대로 인쇄가 잘 먹지않아 벗겨지는 제품들도

있기때문입니다 ㅜㅜ 딱 이번이 그런케이스로 전처리제를 바르지않고 인쇄하였더니 인쇄가

손톱으로 긁으면 떼지는 마법이,,, 그래서 바로 전처리제를 발라서 작업했습니다

약품냄새가 심해서 되도록이면 꼭 환기를 ! 잘 해주면서 사용해주시는게 제일 좋은방법 같습니다! :)

이렇게 모든 준비가 끝나고 나면 드디어, 대망의 UV인쇄 시작!

인쇄프로그램으로 돌려주면 알아서 척척 인쇄해주니 인쇄기를 돌려주고

다른 할일을 하셔도 무방하여 정말 편하고 좋은거같습니다 :)

하지만! 혹시모르는 인쇄의 오작동을 대비하여 그래도 옆에서 지켜보는게

사실 제일 좋은방법이긴 합니다ㅎㅎㅎㅎ 인쇄오류가 날수도있고

인쇄방향이 틀어질수도 있으니 꼭! 사전에 확인을 하고 진행해야합니다

그렇게 인쇄가 끝나고 나면! 이렇게 UV인쇄가 완료된상태로 제품이 나옵니다! :)

위 사진과 별 차이가 없어 보이신다구요? 그래서 직접 비교사진까지 찍어뒀답니다 ㅎㅎ

바로바로~! 이미 완성된 제품 위에 인쇄를 덮어 가리는방식인데요 :)

오른쪽이 인쇄 전, 왼쪽이 인쇄 후 입니다 이렇게 비교샷으로 보시니

차이가 확실하게 보이시나요? UV인쇄 전 제품은 스텐판 위에 화이트로만

제작되어 있지만 인쇄 후 제품은 화이트를 덮은 후 연한 회색으로 로고와

글자를 인쇄한 모습입니다 :)

이렇게 UV인쇄가 완료된 제품은 다시 지그에서 잘 빼낸 후, 박스에

조심스럽게 재포장을 진행하였습니다 ㅎㅎㅎㅎ 박스 하나에 총 40개씩

들어가니 생각보다 무게가 좀 나가더라구요 ㅠㅠ 이렇게 한박스 하고나면

앞으로 42박스,,가 더 남았네요

 

그래도 정갈하게 잘 포장된 모습을 보니 뿌듯하기도 합니다 :)

차근차근 UV인쇄하다보면 다음주 내로 끝낼 수 있겠죠!?

그래서 얼른 서둘러서 인쇄를 하는중입니다 ㅎㅎㅎㅎ 얼른해두고 다른일도

마저 마무리하러... :( 화이팅해야죠! 아자아자

그렇게 UV인쇄작업을 하고 뒤를 돌아봤는데 이렇게 눈앞에

박스가..이게 다 몇박스인지 눈에 들어오지도 않네요

눈물을 흘리면서 마저 인쇄하러 가야겠습니다ㅠ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Recent posts